움직이기



저희 병원에서는 I2PL 및 롱펄스 앤디야그 레이저를 이용한 영구제모 를 시행 하고 있습니다.
제모는 1-2개월에 1회씩 시술하여야 하며 적어도 3회에서 5회 이상의 시술을 필요로 하므로, 3개월~6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빨리 시행코자 해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시술이므로, 결혼이나 여행, 여름철 활동 등을 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망설이지 마시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모의 종류


다모증
다모증이란 몸에 털이 많은 증세인데 사람은 성장하면서 2차 성징이 나타나게 되는데 털의 많고 적음을 좌우하는 것은 남녀 성별에 따라 다르고 개인차에 따라 다르지만 안드로겐이라는 남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좌우되게 됩니다. 하지만 다모증이란 이러한 안드로겐의 영향과는 무관하게 털이 비정상적으로 과도하게 성장한 것을 말합니다.

일시적 제모
일시적인 제모란 영구제모와는 상반되는 말로서 말 그대로 임시방편의 제모를 말합니다. 일시적 제모는 면도를 하거나, 족집게로 뽑거나, 왁스나 제모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족집게로 뽑는 경우, 부위가 좁을때는 상당히 유용한 방법이 될 수가 있는 데, 제모할 부위가 넓을 때에는 시행하기가 힘들고 또한 모낭염, 홍반, 색소침착, 반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왁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왁스를 가열하여 액체 상태로 만든후 적당히 식힌 후에 털이 많은 부위에 바르고, 시간이 적당히 흘러 왁스가 식고 굳은 후에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제모제를 이용하는 방법은, 털을 구성하고 있는 각종 구성 성분의 결합을 약하게 부풀려서 털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털을 이루고 있는 구성성분이 피부에도 존재하고 있으므로 피부 자체를 많이 상하게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영구 제모
영구 제모란 일시적인 제모와는 달리 털을 만드는 모낭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피부에 손상 없이 영구적으로 털을 제거하는 시술을 말합니다. 영구제모의 방법은 크 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레이저 제모와 전기분해를 통한 제모술로 나뉩니다.

제모방법

전기침을 이용한 제모 : 모낭이 있는 부위에 전기침을 이용하여 전기를 전달하여 모낭을 파괴하는 방법입니다.
레이저 제모술 : 레이저가 멜라닌에 반응하는 것을 이용하여 모근과 그 주위의 멜라닌에 영향을 주어 모낭과 모근을 파괴시키는 방법입니다. 전기분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하나씩의 모낭 만을 파괴할 수 있는데 비하여 레이저 제모술은 한번에 여러 개의 모낭을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최근에 많이 쓰이고 있는 방법입니다.

레이저 영구제모의 장점

정확하고 확실한 제모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털을 없앨 수 있습니다.
레이저의 에너지가 선택된 부분에만 흡수되므로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일회 시술 부위가 넓으므로 시간이 단축됩니다.
선택적으로 모낭을 파괴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치료 횟수가 적습니다.
시술 후에 모공이 수축되므로 오히려 피부가 부드러워집니다.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으므로 안전합니다.

시술 전 주의사항

선탠은 금물 ; 선탠하면 피부가 검게 되어 레이저 치료의 효과가 떨이지고 피부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술 전 털 뽑는 것은 금물 : 레이저 에너지를 받는 매개체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피부에 염증이나 질병이 있을 때 : 시술 전에 먼저 치료 받습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치료 직후 가볍게 부어오르거나 붉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곧 사라지게 됩니다.
치료 후 가급적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하며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크림을 바르셔야 합니다.
치료 후 3~4일 정도는 음주 및 사우나, 찜질방 이용을 피하셔야 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지금 바로 글 남겨 주세요.


Since 2002, cho-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2360번지 TEL) 043-285-2002
[덕일마이빌, 부영5차(6단지) 아파트 정문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