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기

여드름 치료

여드름은 사춘기 때 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속상하게 하는 피부 질환의 한가지 입니다. 주로 이마, 양측 턱 주위 입주위 등에 많이 생기며, 심한 경우에는 머리속이나 가슴 상부 및 등쪽에도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꾸만 올라오는 염증성 여드름은 곪기도 하고 가렵거나 아프기도 하면서 피부를 심각하게 손상시키므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면 흉터가 많이 남고 모공도 넓어지면서 피부가 망가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여드름의 치료 방법

레이저 치료

- 저희 병원에서는 I2PL(아이투피엘) 및 롱펄스 앤디야그 레이저를 이용한 프락셀 모드를 사용하여 1-2주 간격으로 여드름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약물치료

-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레이저 치료로 충분히 좋아지지만, 심한 경우에는 약도 함께 복용하도록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 여드름균을 죽이거나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연고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식이요법

- 기름끼가 많은 식사는 여드름을 악화 시키므로 채식을 많이 하고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 주도록 합니다.
- 영양분을 너무 과다하게 섭취 하지 않도록 약간의 다이어트도 필요합니다.

민간요법

- 햇볕을 많이 쪼이는 것은 전체적인 피부 상태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 땀을 많이 흘리면서 더운 환경은 여드름 균들이 더욱 잘 증식하고 피부에 농포를 형성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스트레스가 많게 되면 피지의 성상을 악화시켜 여드름이 많아지게 됩니다.

=> 따라서 햇볕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을 잘 해 주고 시원하게 해 주며, 땀을 많이 흘리지 말고 잠을 푹 자고 피부를 깨끗이 하고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면서 스트레스로 부터 해방되도록 하세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지금 바로 글 남겨 주세요.

Since 2002, cho-clinic.com